Image
Image

미국배당주 투자 지도라는 책을 추천합니다.

노동을 통한 소득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투자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 

최근 국내에서 미국 주식에 대한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산 주식 중에 하나가 아마존이라고 합니다. 제가 즐겨 듣고 있는 팟빵 "신과 함께"에서도 최근에 미국 주식 구매에 대한 특강들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노후에 꾸준한 수익 창출을 위해 자산의 일부를 달러 기반의 미국 배당주 주식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의 내용들을 살펴보면 같은 내용들이 반복 되서 후반부에 가면 내용이 많이 지루합니다. ㅋㅋ 하지만 아직 해외 주식 투자를 하지 않은 투자자라면 한번쯤 고민해 봐야 할 내용들로 가득합니다. 차분하게 시간을 들여서 읽을 가치가 있는 책입니다. 저도 옆에 두고 반복해서 읽고 있습니다. 


사실 주식 투자는 가격의 급등락이 쉽게 벌어지기 때문에 장기간에 걸쳐서 분산해서 조금씩 투자하는 것이 안전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현금을 50% 이상 보유하면서 자기가 잘 아는 분야가 있다면 몇개의 종목에 집중해서 투자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보면서 많이 놀란 것 중에 하나는 꽤 배당률이 높은 주식들이 많이 있다는 점입니다. 요즘 같은 분위기라면 오피스텔에 투자하는 것보다 5% ~ 8% 이상 수익이 나오는 미국 배당주에 투자하는 것이 더 안정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위의 도표를 보면 5% 이상의 수익률이 나오고 한국과는 다르게 1년에 4번까지도 배당을 주기 때문에 노후 투자 자산의 한 파트로 달러 자산을 보유하는 좋은 방법중에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이 책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나옵니다. 

1) 고정배당 우선주(안심저축형): 예적금을 대신할 수 있는 저축형 종목들에는 고정배당 우선주가 있다. 주가가 매우 안정적이며 배당률은 연 6~8%에 이른다.

2) 배당성장주(적립형): 배당성장주는 적립식으로 모아갈 만한 종목들이다. 배당률은 연 2~4% 내외로 자녀들을 위한 적립식투자나 장기투자를 할 수 있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유형이다. 

3) 고배당주(10% 이상 고수익투자형): 마지막으로 고배당형은 고배당 관점에서 제한적으로 접근할 유형이다. 좋은 가격에 사둔다면 연 10% 이상의 높은 배당률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 가성비 관점에서 노후 생활비를 만들기에 적합한 종목이라고 할 수 있다.


직접 투자를 할 수 있는 좋은 배당 주식들의 종목 코드가 나와 있기 때문에 한번 도전해 보시면 좋은 미국 배당주 주식 투자의 멋진 입문서라고 생각됩니다.

Image

댓글목록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