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샘플] Google Cloud Platform의 장단점을 알아보자

1. GCP 란?

구글 클라우드는 구글의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기반으로 컴퓨트, 스토리지, 네트워 킹, 빅데이터, 머신러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클라우드다. 여기서는 프리티어, 가격정책과 함께 내가 사용해볼 VM, RDB, 네트워크, 파일 Storage 정도만 알아보려고한다. 아래는 내가 느낀 장단점을 대략 정리해봤다.


GCP 장점

인터페이스가 직관적 깔끔한 편인듯

웹 브라우저에서 SSH 접속가능함 (복붙은 안됌ㅠ)

유료계정 업그레이드안하면 과금절대안되는 안전장치는 정말 최고!

GCP 단점

한국 리전이 없다

크레딧과 무관한 무료제품(micro)군이 약하다. (US리전에만 혜택이 있고, 기본적인 컴퓨팅파워가 약하다. NCP같은 경우 크레딧 30만원과 무관하게 1가상코어와 1GB RAM, HDD 50GB 머신을 줌. AWS에 비해선 좋다)

2. 프리티어 시작하기

참조문서 : https://cloud.google.com/free/docs/frequently-asked-questions


Gmail 로그인 후 GCP 접속 ( https://cloud.google.com )

회원가입

해외결제가능한 신용카드 필요

1달러 결제되었다가 취소된다

가입한 날짜부터 1년동안 $300 크레딧을 준다.

유료계정으로 업그레이드하지 않는 한 돈이 안나가며, 만약 크레딧을 다 쓰면 쓰고있던 리소스들이 다 중단된다. 이것은 30일까지만 보존되고 삭제처리된다.

2-1. 프리티어의 제약

기본적으로 크레딧 내에서 모든 지 가능하지만 컴퓨팅 리소스 할당에 제약이 있다.


GCE 8코어 이상 인스턴스를 만들 수 없다.

GPU 를 추가 할 수 없다.

이 제한을 해제하려면 유료 계정으로 업그레이드 해야한다. 다만 업그레이드한다고 돈 나가는게 아니라, $300 크레딧 이후에 과금에 동의한다는 것뿐이다. 잘 계산해서 $300 안넘어간다면 상관없는 거다.


출처: https://sjh836.tistory.com/167 [빨간색코딩]


[출처] https://sjh836.tistory.com/167

Image

댓글목록

Image